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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생 프로젝트/광고보고가실게요

요즘 핫한 인플루언서 그게 대체 뭔데?

by EmoJumo 2023. 6.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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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무슨 직업인가?

 

우선 인플루언서의 단어를 살펴보면 무슨 뜻인지 금방 알 수 있다.

Influence : 영향 . 즉 특정 분야에서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끼치는 사람을 인플루언서라고 한다.

예전 말로는 연예인이나 인기 배우 등등 시대의 아이콘 같은 느낌으로 해석하면 될 것이다.

예전에는 꼭 TV에 나와야만 유명해질 수 있던 반면, 유튜브, 인스타그램이 활발해지면서 굳이 TV에 출연하지 않더라도 유명해질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우리는 이런 사람들을 인플루언서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과거부터 지금까지도 TV를 틀면 해당 시대의 유명인들이 핵심 시간대의 광고를 맡고 있다. 이러한 광고는 광고비용도 어마어마하지만, 광고모델의 출연료도 어마어마하다는 것 쯤은 모두 잘 알 것이다.

 

그렇다. 왜 인플루언서가 각광받는 직업인가? 하면 굳이 연예인이 아니더라도, 인기스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그러한 광고모델이 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라고 생각한다.

 

씁쓸하지만 인스타그램, 유튜브가 활발해지면서 '보이는게 대부분'인 시대가 되어버렸다. 소위 '외모지상주의'라고들 하는 것이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내면, 근본적인 부분이라고 사람들을 말하지만, 대부분의 돈이 몰리는 곳은 이렇듯 외적으로 뛰어난 사람들인 경우가 많다.

 

다시말하자면, 인플루언서는 곧 예전의 광고모델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왜 필요할까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현대의 디지털 시대에서 중요한 마케팅 전략입니다.

다음과 같은 항목들로 인플루언서 광고가 왜 필요한지 말해보겠따.

타깃 그룹에 집중: 인플루언서는 특정 분야에서 권위가 있는 사람으로, 그들은 특정 타깃 그룹에 많은 영향력을 행사합니다. 따라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특정 타깃 그룹에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신뢰성과 신뢰 구축: 인플루언서는 그들의 팔로워들과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인물로 인식되며, 그들이 추천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신뢰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신뢰성을 강조하고 신뢰를 구축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새로운 시장 개척: 특정 시장이나 타겟 그룹에 접근하기 어려운 경우,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는 그들의 팔로워들에게 새로운 제품이나 브랜드를 소개하고 홍보함으로써 시장 확장과 고객 증가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생산과 확산: 인플루언서는 콘텐츠를 만들고 확산하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제품이나 브랜드의 홍보에 활용하기에 이상적입니다. 그들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큰 팔로잉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들의 콘텐츠는 보통 높은 참여율과 공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케팅 효과 측정과 분석: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효과를 측정하고 분석하기 수월합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에서 제공하거나 연동되는 분석도구를 통해 사람들에게 얼마나 노출되고 구매로 이어지는지 수치화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서비스는 마플 인플루언서 서비스입니다.

마플은 다양한 카테고리의 2만명 이상의 인플루언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미 수많은 인스타그램을 관리하고 효과를 보고 있는 마플 인플루언서 서비스를 확용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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